Home > 알림마당 > 박물관 미술관 소식

박물관 미술관 소식

제목
영은미술관 : 2013 해외작가 특별기획展 _『 Chen Ruo Bing ?若?_Minimalism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년 5월 11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2013 해외작가 특별기획
?若? Chen Ruo Bing Minimalism+
전시 개최
? 2013년 영은미술관 해외작가 특별기획일환으로 중국계 독일작가 첸 루오빙 (Chen, Ruo Bing)Minimalism + 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아시아와 유럽을 넘나들며 독창적인 색면추상 장르를 구축해 가고 있는 첸 루오빙 (Chen, Ruo Bing) 만이 지닌 색과 톤의 중후한 깊이를 느껴볼 수 있으며, 캔버스 화면 속 단순한 형태 위에 표현되는 색들의 향연은 다양한 매개체를 연상시킨다.
최소한의 것이 곧 최대한의 것이다.’ 라는 말처럼 극도로 절제된 미() 속에서 강하게 뿜어져 나오는 그 힘이야 말로 실로 거대한 것이며, 이번 전시 타이틀인 ‘Minimalism + ’의 함축적 의미와도 일맥상통한다.
독일 뒤셀도르프(d?sseldorf) 대학 명예교수이자 유럽 미니멀리즘 색면추상 장르의 대가 고타르 그라우브너(Gotthard Graubner)’ 의 계보를 이어 동 ? 서양을 넘나들며 그만의 예술성을 전 세계에 널리 펼치고 있는 작가의 최신작과 대표작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며, 국내 미술관으로서는 처음 선보이는 전시이다.
본 전시를 통해 중국계 독일작가 첸 루오빙 (Chen Ruo Bing)이 펼쳐내는 빛과 색의 향연, 그리고 그 속에 내재된 그의 깊이를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작품을 마주하는 이들 모두가 가시적인 색면의 감흥과 더불어 비가시적인 내면의 감흥을 흠뻑 공감(共感)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