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박물관 미술관 소식

박물관 미술관 소식

제목
네모나네와 함께 ? with Nemonane 박상혁 개인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년 5월 15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네모나네와 함께 ? with Nemonane’ 란 타이틀로 2013511일부터 630일까지 영은미술관 제 2전시실에서 전시
 
 
영은미술관에서 2013511일부터 630일까지 박상혁의 개인전 <네모나네와 함께 with Nemonane>을 개최한다. 박상혁은 독일 브라운슈바익 국립조형미술대학교에서 사진과 그래픽을 전공했으며 한국에서는 애니메이션 감독과 만화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네모나네와 함께>는 만화와 현대미술의 경계에서 전개되는 새로운 방식의 만화적 세계를 그리기 위한 첫 시도이다.
 
박상혁은 한국에서 회화로 공부한 후 독일에서 사진과 그래픽을 전공했다. 귀국 이후 이미지를 사용해 이야기를 구성하는 방식에 흥미를 느껴 애니메이션 작업에 몰두한다. 2003년 반복적인 드로잉 과정을 통해 단순한 사각형의 중첩으로 구성된 네모나네캐릭터를 개발, 고독하고 때로는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꿈, 희망, 연민, 향수와 같은 단어로 남아있는 작가 자신의 아련한 기억들을 캐릭터에 투영한다. 현재의 불안함을 안고 미래에 대한 부푼 꿈을 연상하면서 작가는 일상적인 사물, 사람, 동물에 대한 연민과 애정을 과거와 미래, 지구와 우주의 시공간을 배경으로 부드러운 터치와 풍부한 색감, 순수한 무표정의 캐릭터 <네모나네 Nemonane>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 <네모나네와 함께 with Nemonane>는 볼 수 없지만 보고 싶은 것, 형태도 냄새도 기억에서 희미해졌지만 여전한 그리움과 같은 추상적인 것, 과거에 있었거나 있기를 바라며 상상하던 것, 현실엔 없는 동물과 가공 인물의 초상 그리고 우리 주변의 일상적인 풍경들을 독특한 시각적 구성으로 담아낸 회화, 드로잉, 디지털페인팅, 월페인팅,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표현방식으로 보여주는 특별한 전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