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박물관 및 미술관 안내 > 전체보기

전체보기

1. 박물관정보

C아트 뮤지엄은 2005년도에 조각가 정관모 교수(성신여대 명예교수)가 도시와 지방 간 미술 문화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현대 미술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선진 한국 미술의 위상을 확립한다는 취지에서 출발한 것으로, 소장품 전시, 보전으로 문화 유산을 조성하려는 정신과 목적을 가진 사립 미술관이다. C아트 뮤지엄의 C는 ‘Contemporary(이 시대에)’, ‘Creativity(창조적이고)’, ‘Christianity(기독교적인 정신으로)’, ‘Chung(정관모가 설립)’의 뜻을 담고 있다. 미술 감상, 휴식, 자연 학습, 실내외 교육, 사유 및 기도, 삼림보행 운동 등이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 주소
    경기 양평군 양동면 단석리402
  • 대표전화
    031-775-6945
  • 홈페이지
    http://www.cartmuseum.com
  • 한눈에 보는 박물관 정보

2. 전시실 안내

기념관 정관모 교수의 조각 작품을 초기, 중기, 후기로 나누어 감상할 수 있다. 기획전시관 김정숙의 <토템>을 비롯한 400여 점의 조각과 60여 점의 회화를 전시 중이다. 십자가의 숲 숲 광장에서 정관모 교수의 기독교적인 조형 작품이 전시 중이다. 야외조각가든 동물 조각, 시가 있는 동산, 구상 조각, 추상 조각, 옹기 문화 가든 등 다양한 조각을 만날 수 있는 정원이다.

3. 관람정보

주요소장품
충조각, 회화 등
관람시간
오09:00~18:00(5월~10월), 10:00~17:00(11월~4월)
휴관일
무휴
관람료
성인 7,000원(단체 6,000원), 어린이 5,000원(단체 4,000원)
오시는 길
영동고속도로 이용 여주 출구로 나와 여주대교 지나 사거리에서 양동으로 우회전해 직진 후 북내, 양동 이정표에서 좌회전 후 직진해 주암사거리에서 양동 방면으로 우회전 후 5km 직진. 미술관과 어린왕자펜션 이정표에서 우회전 후 800m
대중교통
청량리역에서 양동(원주)행 기차 이용 양동역 하차 택시로 10분
편의시설

전시사진

노트

    정관모의 Jesus Christ 작품 전체 높이 22.5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예수의 얼굴 조각상이다. 작품 배경에는 예수의 영광을 나타내는 후광이 있고, 동서남북 세상 끝을 상징한 사극과 천사들의 사다리가 표현되어 있다. 작품을 받치고 있는 좌대는 카타콤을 상징하며, 안으로 들어가면 앉아서 기도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